1. 소리의 차이
성종사는 본사만의 독자적인 범종설계와 주조공법으로 타사에서는 흉내 낼수 없는 은은하고 아름다운 종소리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범종제작사로서는 세계 최초로 음향조율기술을 보유하게 됨으로써 완성된 범종의 음향을 자체적으로 조율하고 있습니다.

2. 문양의 차이
기존의 업체들이 막대한 조각비를 이유로 설립당시의 조각인 70, 80년대 모델을 사용하고 있거나 싸구려 조각으로 조잡한 문양의 범종을 제작하고 있는데 반해 성종사는 매년 새로운 모델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어 제품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문양이 섬세하고 세련된 범종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성종사는 아름답고 다양한 종류의 모델을 구비하고 있어 동일한 규격의 범종에서도 다양한 문양과 기법의 범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3. 주조기술의 차이
성종사는 기존의 업체들이 전통공법 계승이라는 명목아래 기술개발에 소홀한 가운데에서도 과감한 설비투자와 기술개발로 새로운 주조공법을 개발함과 동시에 사라졌던 신라의 주조공법인 밀랍주조공법을 재현함으로써 기존의 재래식공법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선명하고 깨끗한 고품질의 범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성종사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3가지 주조공법(사형주조, 펩세트 주조, 밀랍주조)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범종제작사이며, 밀랍주조공법의 경우 원광식 대표만이 보유하고 있는 비법으로 2006년 발명 특허를 획득하였습니다.)

4. 색상의 차이
국내 대다수의 업체들이 범종의 마무리 과정에서 과거의 단순한 흑색 도료 또는 황금색이나 노란색 도료를 바르는 단순한 방법에 의존하고 있는데 반해 성종사는 다양한 부식 처리 기술을 범종에 도입함으로써 보다 품위있고 아름다운 색상의 범종을 불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재료의 차이
항상 최고를 추구하고 있는 성종사는 값싼 재료의 사용이나 각종 부자재의 절감으로 경비를 절감하여 타사와 가격경쟁을 하기보다는
엄선된 재료의 사용과 최고급 부자재의 사용으로 최고의 범종을 제작함으로써 성종사 명성을 더욱 확고히 해 나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최고의 자재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6. 가치의 차이
저희 성종사의 원광식 대표는 범종 제작자로서는 유일하게
대한민국 명장과 중요무형문화재 제112호로 지정된 장인으로 성종사에서 제작된 작품종과 대종(코팅종)에는 人間文化財 第112號 元光植이라고 각인된 낙관이 삽입되어 범종의 소장 가치를 한층 높여 주고 있습니다.

 
 
 
 

copyrightⓒ SUNGJONGSA. All Right Reserved.
본사 : 서울 종로구 견지동 110-43번지 / 대표전화 : 02-733-6141 / FAX : 02-733-4840  
공장 : 충북 진천군 덕산면 합목리 406-28번지 / 전화 043-536-2581 / FAX : 043-536-2582
대표자 : 원광식 / 사업자등록번호 : 135-23-67515 / e-mail : sungjongsa@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