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경영대상] 세계로 수출되는 우리의 범종,

                                                      범종 제작업체 ‘성종사’

 

<세계 최고의 범종 제조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성종사’>

특허공법을 바탕으로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전문성을 가지고 세계 최고의 범종 제작업체로 인정받고 있는 ‘성종사’(대표 원광식)가 [스포츠서울닷컴 2010년 하반기 소비자경영대상] 범종 제작 분야에 선정되었다.

한국 최대 범종 제작업체 ‘성종사’(www.sungjongsa.co.kr)는 국내 최초의 범종제작사로 지난 1956년 설립된 이래 줄곧 한국 범종계를 주도해 오고 있다. 올해로 창사 54주년을 맞이한 ‘성종사’는 국내 최대 범종인 세계 평화의 종(1만관)을 비롯해, 총 7,000여 구에 달하는 국내외 주요사암 및 지방자치단체의 범종을 투철한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성공리에 제작해 왔다.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종장으로 손꼽히고 있는 성종사 원광식 대표는 10여 년간 독자적인 연구 끝에 소멸되었던 우리의 전통주조공법인 밀랍주조공법을 재현하는데 성공함으로써 지난 2000년에 대한민국 명장, 2001년에 중요무형문화재(人間文化財), 2005년에 신지식으로 지정된데 이어 대통령 표창까지 받았다.

‘성종사’의 특허공법은 지난 2005년 중기청 지원사업인 기술혁신 개발 사업을 통해 대형범종 제작에 적합하도록 개발된 주조공법이다. 5m 이상의 초대형 범종까지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완성된 범종 표면의 문양과 소리가 섬세하고 아름다워 학자들로부터 현존하는 최고의 범종제작 기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성종사’의 기술력은 이미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아 국내는 물론 일본, 대만, 중국, 홍콩, 싱가폴, 태국,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불교권 국가로 범종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8년에 이어 2010년에도 중소기업청에서 지정한 수출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는가 하면, 태국 현지 지사를 설립하는 등 해외 진출을 위한 노력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성종사’가 제작하고 있는 최고급 기념품종>

한편 ‘성종사’는 최근 수십 년 간의 범종제작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살려 기념품종 사업에 진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기념품종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성종사’는 홈페이지 내에 카달로그와 동영상을 통해 이곳에서 생산하고 있는 범종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범종제작 주조공법, 범종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일반인들에게 범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데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문의 02-733-6141